어느덧, 가을이 되었습니다.
무더웠던 여름을 제대로 즐기지도 못한 채 가을이 되어버려서 조금 섭섭하기 도합니다. 코로나19가 아니었다면, 여름에 락페스티벌과 같은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었는데 말이죠.
즐거운 음악과, 달고 짠 음식을 한 손에 쥐고 흥에 찬 이방인들과 함께 음악을 향유하고 싶었습니다. 내년에는 꼭 여름 페스티벌을 즐기고 싶네요.
작년과 더불어 올해도 아쉬운 마음을 귀에 꽂은 이어폰으로 달랬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헛헛한 마음을 어찌 알았던 것일까요 ~
2015년 진행된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를 휩쓴, 조성진 피아니스트가 쇼팽 앨범 발매를 기념하여, 9월 7일 서울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리사이틀을 연다는 소식입니다.
참고로 서울 공연보다 이른 공연이 부산, 인천, 대구에서 진행되는데요,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부산: 08월 31일
- 인천: 09월 02일
- 대구: 09월 05일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되는 공연은 총 100분이며, 공연 시작 시간은 화요일 19:30입니다.
공연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사항은 연주자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 야나체크 : 피아노 소나타 1.X.1905
2. 라벨 : 밤의 가스파르
3. 쇼팽 : 스케르초 1-4번
*참고로 해당 공연은 8세부터 관람 가능하다고 합니다. 8세 미만의 아이가 있다면, 가족 관람은 어려울 것 같으니 참고하여 예매하시길 바랍니다.
쇼팽 콩쿠르 우승자 피아니스트 조성진, 새 앨범으로 돌아오다!
조성진 피아니스트는 쇼팽 콩쿠르 우승 후 2016년 세계적인 음반사 도이체 그라모폰(DG)을 통해 쇼팽 콩쿠르 결선 연주곡인 '피아노 협주곡 1번'과 '발라드' 4곡 전곡을 녹음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5년 만에, 같은 음반사(도이체 그라모폰)을 통해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티켓 판매는 8월 18일부터 인터파크 및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진행중입니다.
티켓예매는요?
1. 인터파크: http://ticket.interpark.com/Webzine/Paper/TPNoticeView.asp?no=40442
2. 예술의전당: https://www.sac.or.kr/site/main/show/show_view?SN=44763
저도 이번 기회에 피아노 앞에 문외한이지만, 음악 없이 건조하게 보낸 여름이 아쉬워서 한번 관람을 해볼까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