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클로 크라운 판토 선글라스를 구매해봤어요. 착용감, 디자인, 얼굴형별 어울림, 가격, 자외선 및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까지 디테일한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크라운판토 의미, 뜻?
크라운판토는 판토(Panto) 스타일의 안경에서 변형된 형태로, 윗부분이 왕관처럼 직선으로 잘린 디자인입니다. "판토"는 그리스어 "판(Pan)"에서 유래되어 "모든" 또는 "전체"를 의미하며,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는 둥근 렌즈가 특징입니다. 판토 스타일은 1940년대 영국에서 시작되었으며, 크라운 판토는 이 스타일의 윗부분을 잘라내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착용감
기존에 조금 무게감이 있는 안경테를 착용하던 분이라면, 유니클로 크라운판토선글라스를 쓰고 가볍다!라고 느끼실 겁니다. 뿔테라는 특성 때문에 괜히 무거울 것 같은데 실제로 착용해보면 라이트한 느낌을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저의 경우 기존에 갖고 있던 안경의 무게 중심이 코받침에 쏠려있어서 코에 안경자국이 많이 남는 편이었는데 크라운판토의 경우 밸런스가 적절해서인지 코에 안경자국이 비교적 덜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아예 안 남진 않아요).
실내/실외 이질감 없이 모두 착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름철에는 특히 자외선 때문에 아침 출근길부터 햇빛 때문에 인상을 찌푸리게 되는데, 사실 선글라스를 들고다니려면 지하철에서는 벗어야 되고 해서 번거롭기 선글라스를 챙길 엄두가 잘 나지 않는 것이 사실인데, 유니클로 크라운판토선글라스는 거의 무색에 가깝기 때문에 어디서든 튀지 않으면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크라운판토 얼굴형
크라운 판토 안경은 각진 얼굴형에 특히 잘 어울립니다. 각진 얼굴형은 넓고 강한 턱선이 특징인데, 크라운 판토의 둥근 렌즈가 얼굴의 각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직선적인 윗부분 프레임이 세련된 느낌을 더해줍니다. 이런 디자인은 각진 얼굴형의 강한 인상을 완화시키고,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크라운 판토는 타원형 얼굴형에도 잘 어울립니다. 타원형 얼굴형은 거의 모든 안경 스타일과 잘 어울리지만, 크라운 판토의 독특한 디자인이 특별한 포인트를 더해줘 얼굴에 개성을 부여합니다. 타원형 얼굴형의 균형 잡힌 비율과 크라운 판토의 개성 있는 디자인이 만나 조화를 이룹니다.
가격
크라운 판토 안경의 가격은 29,000원으로 다소 합리적인 편이며, 가격에 걸맞게 안경 케이스나 안경닦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딱 이만구천원에 어울리는 패키지! 지퍼락에 안경이 댕강 담겨있습니다. 그래서 별도로 케이스나 안경닦이는 구매할 필요가 있습니다.
디자인
이번에 출시된 크라운판토 안경은 두 가지 주요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블랙 프레임
- 디자인: 블랙 프레임은 클래식하고 시크한 느낌을 줍니다. 둥근 렌즈와 직선적인 윗부분 디자인이 특징이며, 어떤 옷차림에도 잘 어울립니다.
- 재질: 프레임은 메탈과 약 45%의 식물 유래 소재로 만들어져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 기능: 김서림 방지 기능이 있어 실내외에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유니클로 크라운판토선글라스 블랙 - 호피 패턴 프레임
- 디자인: 호피 패턴 프레임은 개성 있고 유니크한 스타일을 연출합니다. 둥근 렌즈와 직선적인 윗부분 디자인이 특징이며, 패션에 포인트를 주기 좋습니다.
- 재질: 메탈과 식물 유래 소재로 만들어져 가볍고 친환경적입니다.
- 기능: 김서림 방지 기능이 있어 일상 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 전체 길이: 14.3cm
- 렌즈 너비: 4.6cm
- 브릿지 폭: 1.8cm
- 템플 길이: 14.5cm
UV 및 블루라이트 차단
- 자외선 차단 (UV 차단): 이 안경은 자외선(UV)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400nm 이하의 자외선을 99% 이상 차단하는 UV CUT 400 렌즈를 사용하여, 야외 활동 시 눈 건강을 지켜줍니다. 자외선을 차단하면 백내장과 같은 눈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블루라이트 차단: 디지털 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25% 줄여주는 렌즈를 사용합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TV 등을 오래 사용할 때 눈의 피로를 줄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