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이식 자전거 엑사이더입니다.
다른 실내용 자전거와 무엇이 다른지 실제로 '엑사이더CF918'를 타면서 느꼈던 점을 토대로 적어보았습니다.
시간과 공간으로부터 자유로운 실내자전거, 그것이 실내용 자전거의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나...
주변에서 옷걸이로 많이 사용된다는 소리를 자주 듣곤합니다.
그럼에도 요즘처럼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공간이 꺼려지는 일상이라면,
한번쯤은 실내자전거를 고려해보는 것 같아요.
주변에서 친구들이 추천을 해주기도 했습니다.
집에서 가만히 누워있는 것보다, 자전거라도 돌리면서 시간을 보내면 조금 더 생산적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친구가, 지나가는 말로, 나는 엑사이더 써~ 라는 말을 던지더라구요.
그 결과 몇 번의 고민 끝에, 그리고 후기를 검색한 끝에 엑사이더를 선택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자전거를 탈 때 보조핸들이 있어서 다양한 자세로 탈 수 있고, 덕분에 자전거를 타는 시간이 길어지더라구요!
포기하려는 순간 자전거 안장 옆 핸들이
"포기하지마, 조금만 더" 라고 응원해주는 느낌!!!!
정말, 안장 옆 핸들의 유무가 운동할 때 큰 차이를 주는 것 같아요.
엑사이더의 장점 중 '저소음'은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단독주택이 아닐 경우 층간소음 문제는 당연히 지켜야 할 사회적 매너이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할 때도 이런 부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간혹 실내용 자전거를 타다 보면, 자전거가 자꾸 움직이면서 소음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볼 때 엑사이더는 비교적 저소음이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은근히 실내용 자전거가 공간차지를 많이 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엑사이더는 높이 조절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 같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구석에 접어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엑사이더를 사용하다가 알게된 꿀 정보
이동이 편하다! 입니다.
실내 자전거가 밑바닥 부분이 너무 뻑뻑하면 자전거를 이동하는 것이 용이하지 않은데
엑사이더는 바닥이 부드러워서 이동이 쉽습니다.
사용하면서 매우 만족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위 사진처럼 안장 옆 핸들이 없으면 은근 불편합니다.
자전거 운동의 장점을 말하자면, 허벅지 운동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신운동이라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것 같아요.
그냥, 다리만 움직인다고 생각하지만 !!!! 전신운동에 해당한
집에서 가능한 운동을 찾고 있다면, 엑사이더 실내자전거를 추천드립니다 !
또한, 엑사이더의의 운영사인 중산물산이 2021년 서울시 모범납세 기업으로 성정되었다고 합니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는 말이 이럴 때 나오네요.
기사를 찾아보니, 중산물산은 20년 전 나눔, 섬김, 정식, 변화의 경영이념 아래 창립되어 사회봉사활동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기사를 읽다가, 어떤 형식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지 궁금하여 기사를 조금 더 찾아보았는데요~
중산물산, 굿피플과 건강한 간식지원 '달콤한 봉사단' 협약식 진행
중산물산(대표이사 정석교)과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는 지난 2020년 11월 27일 국내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중산물산은 국제구호개발 NGO단체와 '달콤한 봉사단'이라는 국내 취약계층 아동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하였네요.
구체적으로는 직접 제과를 만들고 중산물산이 재료 및 발송 등에 필요한 비용을 제공한다.
중산물산은 실내용자전거 엑사이더와 같은 운동기구뿐만 아니라 위즈웰이라는 브랜드도 운영중인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저는 엑사이더를 통해 알게된 위즈웰이라는 브랜드도 기회가 된다면 이용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