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왜 꾸며야 하는데?
집꾸미기, 방꾸미기, 내방꾸미기를 유튜브 영상 혹은 인스타그램에 있는 감성 가득한 집들을 보면서, 나도 집꾸, 방꾸 한번 해볼까 말까 볼까 말까볼까말까볼까말까만 하는 중이라면 집중해도 좋다. 말그래로 클리어런스: 창고정리다. 클리어런스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더 이상 둘 곳이 없다는 것이다. 털어내야 할 시기가 온 것이라는 이야기다. 그냥도 아니고, 급하다는 것이다. 어서 털어내야지 새로운 아이템들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방 분위기가 뭐가 중요한데?
방 분위기를 바꾼다고 달라지는 것이 있을까? 라는 물음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우리의 일상이 180도 바뀔 것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 좋은 환경이 좋은 결과물을 만든다. 어떻게 이렇게 확신할 수 있을까? 글을 작성하는 필자는 미니멀리즘에 심취한 나머지.. 책상도 없이 지낸 기간이 있다. 얼마 못가서 그냥 낮은 밥상을 구매했다. 그 결과 자세가 너무 안 좋아졌다. 자세가 안 좋아진다는 것은 허리, 우리의 몸 코어가 약해진다는 말이다. 그러면 안 된다. 굳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지 않아도, 탄탄한 일상을 만들어가는 데 중요한 요소가 건강한 몸인데 이것이 무너지면 우리의 일상도 무너진다!
건강한 일상, 마켓비와 함께 해볼까 . . . ?
다시, 건강한 일상은 좋은 주변환경으로 완성된다. 마켓비가 바로 우리의 일상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직도 믿을 수 없다면, 좋은 카페를 한번 떠올려보자. 아니, 카페가 아니라 도서관 혹은 백화점, 체육관. 모두 장소마다 개성이 뚜렷한 공간이다. 우리는 카페에서 수영을 할 수 없고, 도서관에서 쇼핑을 할 수 없다. 그것을 결정하는 것은 장소를 구성하고 있는 요소에 따라 결정된다.
마켓비는 가성비가 좋다
그 구성요소는 장소를 채우고 있는 물건 ‘가구’에서 결정된다. 우리는 흔히 가격대비 효율이 좋을 때, 가성비가 좋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마켓비는 한마디로 가성비가 좋다.
마켓비라는 브랜드를 처음 알게된 계기는 유튜버 ‘드로우앤듀류’ 때문이다. 집이면서 오피스인 공간을 소개하는데, 마치 카페 같았다. 그 공간을 채운 것이 바로 ‘마켓비’라는 브랜드의 가구들이다. 드로우앤드류가 마켓비 가구들을 언급하면서 여러 번 반복하는 말이 있다. ‘생각보다 많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마켓비는 ‘자라’와 같은 브랜드다. 멋진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니까.
그런 마켓비가 한정수량에 한해서 70%까지 할인을 하고 이외 상품에 대해 최대 68%까지 할인을 진행한다고 한다. 대박사건이다. 마켓비는 세일에 세일을 덧붙인다. 어떻게? 무료배송 서비스로 !!! 물론, 제품 하나만 구매해도 당연히 무료배송이다. 아마도 단 하나의 조건은 마켓비의 회원여부인 듯하다. 회원가입 후 최대 70%에 달하도록 할인을 받을 수 있다니. 개꿀이다.
마켓비에서 사이드테이블 + 수납장을 동시에 구매한다면 67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대박, 소리질러)
감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모습이다.
또한 50만원 할인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
그것은 바로 5단 수납장+빈티지 의자. (당연한 말이겠지만, 수납장이 없으면 정리가 잘 안 된다. 엄청 공간이 넓은 집이 아니라면, 최대한 수납장을 활용하자!)